리베라토

제네시스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과 스포츠 세단 G70이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0179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브랜드의 새로운 추진력과 보다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성을 제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제네시스 G70을 선보였습니다.

 

2017 G70

 

2021 더 뉴  G70

 

제네시스 G70은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가 포함된 프리미엄 D세그먼트 시장에 던지는 브랜드의 '스타트오프'가 됐습니다. 제네시스는 202010G70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은 물론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네시스 더 뉴 G70’을 선보였습니다.

 

 

제네시스 더 뉴 G70은 부분변경 모델이라 '기본체격'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실제 전장·전폭·총높이는 각각 4,685mm, 1,850mm, 1,400mm로 특유의 낮고 과감한 제안을 제시합니다.

참고로 휠베이스는 전장에 비해 매우 긴 2,835mm입니다.

 

디자인 변화는 제네시스가 최근 제안하는 디자인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의 두 줄의 라이팅적용은 새로운 G70 디자인 변화의 핵심입니다. '제네시스의 가치'는 실제 헤드라이트에서 측면과 후면에 이르는 두 라인의 조명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됩니다.

 

 

 

또한 대형 프런트 그릴이 새롭게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성을 선사합니다. 측면의 경우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는 방식이지만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부터 19인치 휠까지 다양해 스포티한 감성을 강화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트렁크 게이트와 제네시스 레터링 등 두 라인의 조명이 들어간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를 리어 디자인에 추가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선명하게 표현했습니다. 스포티한 바디 키트도 매력적인 포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참고로 제네시스는 국내 시장에서 무광색 3, 금속색 11종 등 총 14종의 외장색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제네시스 더 뉴 G70의 실내공간은 기존 제네시스 G70 인테리어 트렌드와 구성을 기반으로 하지만 최신 기술 요소를 적극 반영해 시장 경쟁력을 높입니다.

 

또한 다양한 개인의 취향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테리어 디테일과 색상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제네시스는 퓨어, 시그니처, 스포츠 스탠다드, 스포츠 디자인 선택과 같은 테마로 더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고급스러운 소재를 접목한 대시보드, 기술적 매력이 있는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새롭게 적용된 10.25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더욱 다채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그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화면분할 기능을 기반으로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음성인식 차량 제어기능이 추가돼 제네시스 카페등 이 적용돼 사용이 편리합니다.

 

 

또 기존 G70에 비해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고, 빌트인 캠, 2열 승객 알림, 에어클린 모드 등의 기능이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제시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제네시스 더 뉴 G70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기존 구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52마력 36.0kg.m의 토크를 제공하는 2.0L T-GDI 엔진과 202마력의 2.2L 디젤 사양, 최대 출력 370마력의

V6 3.3L T-GDI 엔진을 통해 '스포츠 세단'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할 때 가솔린 2.0 터보 사양과 가솔린 3.3 터보 사양은 각각 255마력, 373마력으로

 개선되어 역동성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합니다.

 

2019 G70

 

모든 신형 G70에 적용된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 하나로, 소비자가 후륜 구동과 AWD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WD 사양을 선택할 때는 LSD가 제외됩니다.

 

또한 모든 모델에는 엔진 및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스포츠 +' 주행 모드가 적용되어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 보다 과감하고 역동적으로 주행할 수 있어 보다 능동적이고 과감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2021 G80

 

 

제네시스는 뉴 G70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다채로운 안전성과 편의성을 적용했습니다.

 

실제로 뉴 G70은 측면 충돌 시 탑승자 간 충돌을 방지하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개의 에어백 시스템이 탑재돼 있고, 교차로에서 좌측으로 향하는 자전거 탑승자와 차량을 인식해 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장치가 탑재돼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후방 측면 충돌 방지 지원, 후방 측면 충돌 방지 지원,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안전 이탈 경고, 후방 승객 알림 등을 통해 예기치 않은 위험 상황에서 승객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021 더 뉴 G70

 

또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추가돼 보다 효과적이고 역동적으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시장 가치를 제시합니다.

 

반면 제네시스는 신형 G70유어 제네시스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어 엔진과 주행 방식, 외관 색상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외관, 액세서리, 편의 패키지 등 다양한 선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더 뉴 G704035만 원부터 2.0 터보 사양을, 2.2 디젤과 3.3 터보 사양을 각각 4359만 원과 4585만 원으로 시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