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테슬라, 중형 전기 SUV ‘Model Y’를 국내에 공식 출시!!

 

올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가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테슬라가 드디어 모델 Y를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테슬라 코리아는 12일 중형 전기 SUV ‘Model Y’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를 개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올해 정부가 친환경차 보조금 정책을 개편한 후, 올해부터 6000만원 미만의 전기차에는 보조금 전액을, 60009000만원에는 50% 지원하고 9000만원 이상 고가 전기차에는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는 개편안을 내놨습니다.

 

테슬라가 모델 Y의 국내 가격을 어느 수준으로 책정할지 관심을 모았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Standard Range와 모델 3Standard Range Plus, Long Range6000만원 이하로 설정돼 정부의 보조금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는 국내에서 기본 모델인 Standard Range 트림, Long Range, Performance 트림등 총 3가지를 선보입니다.

 

 

모델 Y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11km(Long Range 기준)로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3.7(Performance 기준), 최고 속도는 250km/h(Performance 기준)에 달합니다.

 

테슬라 측은 모델 Y의 적재 공간이 동급 SUV 중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델 Y5인승 또는 7인승 시트 구성이 가능한데, 7인승 옵션은 국내에 추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모델 Y15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차량의 모든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시트를 높이고 대시보드를 낮춰 전방 도로 시야를 더 넓고 편하게 볼 수 있고, 확장형 완전 글래스 루프를 더해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함께 출시된 2021년형 ‘Model 3’는 변화된 내 외관 디자인과 첨단 기술의 조화를 꾀했으며, 모델 3는 지난해 11003대가 팔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승용차였습니다.

 

모델 Y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역대 테스트 SUV 7.9%의 가장 낮은 전복 확률을 기록했으며, NHTSA 가 시행한 2021년도 차량 안전도 테스트의 모든 범주 및 하위 범주에서 별 5개 안전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모델 Y 전시 차량은 청담과 하남 테슬라 스토어, 분당과 부산 테슬라 센터, 테슬라 갤러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트림 별 판매 가격은 Standard Range 5999만원부터 Long Range 6999 만원부터 Performance 7999만원부터입니다.

 

테슬라 코리아는 독자적인 충전 지원과 서비스 인프라 확장을 더한다. 올해 전국 27곳에 수퍼차저 스테이션 설치를 할 계획이고 상반기 중 공공 급속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한 CCS1 충전 어댑터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서비스 센터는 올해 상반기 성수, 대구, 광주, 제주를 포함해 전국 연내 최대 8개가 확충되고, 이중 대구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는 스토어와 서비스센터가 결합된 Tesla 센터가 개장됩니다.

 

이와 함께 이달 초 차량 액세서리, 부품, 충전 제품, 의류 등을 판매하는 공식 테슬라 샵을 출범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했습니다.

모델 Y와 모델 3Tesl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