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장거리 피로엔 마사지도"캐딜락, 준중형 SUV 'XT4' 제원과 가격은?

 

캐딜락이 새로운 엔트리급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T4'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XT4 출시로 캐딜락은 한국에서 브랜드 풀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습니다.

 

2021 캐딜락 XT4

도심형 럭셔리 SUV XT5 대형 3열 럭셔리 SUV XT6 초대형 SUV 에스컬레이드로 이어지는 SUV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2020 캐딜락 XT5
2020 캐딜락 XT6

    ▶ 대형 SUV!,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 XT6 제원과 가격은?

 

2020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XT4는 유광 블랙 매쉬그릴과 전후방 유광 페시아 인서트,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가 가운데 엠블럼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강인한 전면부를 완성했습니다. 후면부는 캐딜락 SUV 중 유일하게 수직 L자형 라이팅 시그니처를 적용했고, 휠은 동급 최대 크기인 20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습니다.

 

길이는 4595이지만 2열 레그룸은 1004, 헤드룸 970, 숄더룸은 1400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트렁크도 기본 637L, 2열 폴딩 시 1385L의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고급 브랜드인 만큼 편의사양도 눈에 뙵니다. XT4는 동급 유일하게 1열 운전석과 조수석에 마사지 시트를 기본 적용했습니다. 장거리 운행 시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쾌적한 환경을 위한 에어 이오나이저, 1열 열선·통풍시트, 2열 열선 시트도 기본 적용, 이와 함께 13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곳곳에 배치한 보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시스템도 적용했습니다.

 

후방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리어 카메라 미러, 자동주차기능, HD 서라운드 비전도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입니다.

 

XT42.0L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이 적용됐고, 최고 출력은 238마력, 최대 토크는 35.7kg.m이고, 연비는 10km/(도심 8.8·고속도로 11.8)입니다.

 

특히 XT6에도 적용된 액티브 스포츠 섀시와 CDC(Continuous Damping Control)를 적용해 노면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코너링에서 한층 더 민첩하게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뿐만 아니라 최근 높아지는 레저 등 야외활동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를 지원하는 트윈 클러치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4면의 휠에 구동력 배분을 조정해 오프로드, 눈길, 빗길 등 주행 환경에서도 노면 그립을 잃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X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풀옵션을 적용한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국내에 출시됐고, 판매 가격은 5531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