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1타3만' 접수 방법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11, 문화체육관광부의 소비 할인권 지원 정책 중 하나였던 "1타 3만 체육 쿠폰’’ 기억하시나요? 헬스장, 실내골프장, 태권도장 등 실내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일정 금액을 환급해주는 지원 사업이었다.

 

 

 

국민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민간 실내체육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13만 체육 쿠폰 사업이 다시 돌아왔다. 124일부터 사전접수가 시작된 1타 3만 체육 쿠폰 사전접수,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

1타3만 체육 쿠폰 지원 내용(지원 혜택)

 

 

13만 체육 쿠폰은 환급대상업체로 등록한 민간 실내체육시설과 비대면 체육강좌(코칭) 서비스 업체에서 누적금액 8만 원 이상을 카드로 결제하면 이용자에게 3만원을 환급해주는 소비지원제도.

 

지난해에는 약 52만 5천명이 환급 혜택을 받았는데, 올해는 지원 인원을 조금 더 늘려 약 56만 명이 지원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지원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적용하되,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은 선착순 적용에서 제외된다. (, 신청 시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첨부 필수)

 

1타3만 체육쿠폰 사전접수 기간 & 신청 방법

 

 

2차로 진행되는 이번 1타3만 체육쿠폰은 124() ~ 26()까지 사전접수 신청이 진행된다.

 

체육시설 소비 할인권 신청을 희망하는 분은 오는 1타 3만 홈페이지에서1타3 쿠폰 신청·접수를 진행하고 결제할 카드사를 선택한 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접수가 완료된다.

(https://www.kspo.or.kr/smile/smile.jsp )

 

지난해 카드를 등록했던 분들 가운데, 다른 카드로 변경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26일 이전까지 카드 변경 신청을 완료해 주셔야 한다.

 

01. 1타3만 체육쿠폰 홈페이지 메인 화면(www.kspo.or.kr/smile) 접속

 

02. 결제하실 카드사 선택 (국민카드/하나카드/BC카드/현대카드/신한카드/농협카드/삼성카드)

- 기재되지 않은 카드는 반드시 카드사에 사전에 문의하고 신청하여야 함.

- 지역화폐 불가, 법인카드 불가, 재난지원금/상생지원금 가능, 가족카드/체크카드는 카드 사별 정책이 달라 카드사로 문의 

- 온라인 결제 불가

카드 변경 희망 시 신청기간 내(26)에만 1타3만 체육 쿠폰 홈페이지 >

'신청 카드사 변경하기버튼을 통해 변경 가능

 

03. 휴대폰 본인인증 시행

- 결제하실 카드의 명의자와 동일한 사람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하여야 함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본인인증 불가로 체육 쿠폰 사업 참여 불가능

 

04. 접수 완료

- 홈페이지 내 ‘‘쿠폰 신청 접수내역 조회하기버튼을 통해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 가능

- 접수 완료 후, 바로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결제기간(211~ 311,

선착순) 동안에 결제를 하여야 함

 

환급 일정

 

 

체육 쿠폰 신청 이후인 29일부터는 ‘1타3만’ 홈페이지에서 환급대상 업체 확인이 가능하고 환급은 211() ~ 311()까지 사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이용자가 신청했던 카드사를 통해 321() 이후 진행된다. 환급액 3만원은 결제하신 카드의 카드 대금이 인출되는 본인 계좌로 입금 처리된다.(입금 통장, 방법은 카드사로 문의)

 

체육활동 증진 장려와 민간 실내체육시설 지원을 위해 다시 돌아온 체육시설 소비 할인권!!

 

1타3만 체육쿠폰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668- 0918), 카카오톡 채널(1타3만 체육 쿠폰)을) 통해 문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