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미래에 대한 의지를 품은 전기차, BMW iX 제원!!

 

그 동안 BMW 전기차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던 것은 컴팩트 존재, BMW i3였습니다. 하지만 iX의 등장으로 ‘BMW EV 아이콘이 새로운 존재감을 제시합니다.

 

BMW iX
2020 BMW i3

실제 BMW iX는 컴팩트한 i3의 한계를 극복하고 BMW의 대형 SUV라 할 수 있는 X5X6 그리고 X7 등을 떠올리게 합니다. 덕분에 넉넉한 전장과 전폭은 물론 3,000mm를 상회하는 긴 휠베이스를 통해 공간의 여유를 제시합니다.

 

BMW iX
BMW x7
bmw x5

 

SUV의 형태를 갖췄지만 보다 도시적인 감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상고를 낮춰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뿐 아니라 독특한 바디킷을 적용하여 입체적인 감성을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측면으로도 고스란히 이어져 후면까지 계속됩니다.

 

측면에서는 20인치부터 22인치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알로이 휠을 품을 수 있는 휠 하우스 및 BMW의 다채로운 알로이 휠이 더해졌습니다. 깔끔하게 다듬어진 차체를 바탕으로 0.25(Cd)에 불과한 낮은 공기저항 계수를 확보하여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끝으로 후면 디자인 역시 깔끔한 모습입니다. 전면과 같이 다듬어진 가로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깔끔하게 구성된 차체로 높은 안정감을 제시합니다. 덧붙여 전기차 고유의 이미지를 제시하듯 푸른색 하이라이트가 곳곳에 더해져 iX의 가치와 존재감을 더욱 명확히 제시합니다.

 

BMW iX 역시 i3가 선보였던 독특함을 고스란히 선보이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단연 독특한 질감이 도드라지는 대시보드에 있습니다. 실제 BMW ‘샤이 테크라는 기조 아래 마이크로 파이버 패브릭과 올리브 잎 추출물로 다듬은 가죽, 그리고 선사텍 가주 등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센터 터널의 디자인 및 독특한 도어 패널 및 각종 요소들을 더했습니다. 특히 대시보드 및 센터 터널에는 물리적인 버튼을 최소로 줄이고 디스플레이 패널, 혹은 터치 방식으로 이들을 조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BMW iX

덧붙여 실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이 더해진다. B&W 사운드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18개의 스피커와 656 와트의 퍼포먼스를 제시합니다. 이 정도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나 선택에 따라 30개의 스피커와 1,615 와트 급 퍼포먼스 시스템 또한 선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2020 BMW i3

실내 공간은 넉넉합니다. 앞서 설명된 다양한 소재를 통해 제작된 합리적이면서도 이채로운 시트가 1열과 2열에 적용되어 탑승자에게 높은 착좌감을 제시할 뿐 아니라 추가적인 충전 포트 등이 마련되어 그 사용성 부분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제시합니다.

 

이외에도 적재 공간에도 충분한 여유를 제공하여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드러냅니다.

 

 

BMWi3의 데뷔 이전부터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전동화, 그리고 전기차 관련 기술을 충분히 쌓아 올렸고, BMW iX는 이러한 결실을 효과적으로 제시합니다.

 

실제 BMW iX는 시장의 새로운 기술을 제시할 정도의 높은 경쟁력을 갖춘 구동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환산 출력 기준, 최고 500마력에 이르는 듀얼 타입의 전기 모터를 앞세웠을 뿐 아니라 전력 전자장치, 충전 기술 및 고전압 배터리를 포함하는 5세대 BMW eDrive를 적극적으로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0초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주행 성능을 제시할 뿐 아니라 넉넉한 배터리 규격을 통해 1회 충전 시 WLTP 기준 600km의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덧붙여 200Kw 수준의 DC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상황에 따른 재충전의 매력을 높입니다. 실제 BMW iX40분 이내에 배터리의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속 충전의 매력을 바탕으로 단 10분 충전으로도 120km 가량 주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전보다 20배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처리 능력을 바탕으로 차량 주변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수집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보다 효과적이면서 뛰어난 품질의 주행 안전 및 편의를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새롭게 개발될 기술 또한 추가적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2020 BMW i3의 가격은 6,000 ~ 6,500만 원였습니다.

BMW iX2022년 유럽부터 먼저 출시되며 이후 전세계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