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우울증

정신의학에서 말하는 우울한 상태란 이러한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기분이 저하되는 상태를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즐거운 일이 있을 때 즐겁고, 슬픈 일이 있을 때 슬퍼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건강한 것입니다.

 

우울증 원인

 

우울증의 확실한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다른 정신 질환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생화학적,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우울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생화학적 요인

뇌 안에 있는 신경전달물질(노르에피네프린, 세로토닌, GABA )과 호르몬(갑상선, 성장 호르몬,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피질 축) 이상, 생체 리듬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유전적 요인

일란성쌍둥이의 경우, 한 명이 주요 우울증을 앓고 있으면 다른 한 명도 우울증이 걸릴 확률이 50% 정도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요 우울증 발병에 유전적 요소가 작용하는 것은 명확합니다. 그러나 유전적 요소로 설명되지 않는 요인도 우울증 발병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주요 우울 장애와 관련하여 일관성 있게 보고된 유전자 이상은 없습니다.

 

우울증 원인

 

환경적 요인

스트레스만으로 주요 우울증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는 우울증 증상 발현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이 우울증 유발의 환경적 요인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 경제적 문제, 강한 스트레스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전문의가 처방해주는 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약은 중독성이 있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연 치료법이 권장됩니다.

 

 

우울증/요가

요가

 

우울증의 원인이 불안과 불안이라면 요가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요가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감소시키고 평화와 웰빙의 느낌을 증가시킵니다. 요가는 걱정을 통제하고 평화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슈아간다

 

인도 체리라고 불리는 아슈간다는 인도에서 오랫동안 허브로 사용되어 온 허브입니다. 이 식물은 갑상선과 부신 활동을 지원하여 스트레스에 적응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아슈아간다를 사용하면 중추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진정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울증 관련 불면증에도 좋다.

 

우울증/운동

 

운동

 

운동은 몸과 마음을 긍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강도의 운동은 우울증 증상을 줄이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과 잘 하지 않는 사람을 비교해도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우울증 위험이 30% 낮습니다.

 

 

음악치료

 

사람들은 음악이 기분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음악을 좋아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는 음악을 들을 때 크게 기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징이나 수정 그릇을 사용한 즉흥 연주를 포함한 음악 요법은 환자를 감싸듯 편안하게 해줍니다.

 

우울증/심리치료

 

 

심리치료

 

약을 먹지 않고 긍정적으로 사는 한 가지 방법은 심리 치료입니다. 기분은 생각에 의해 조절되기 때문에 정신과 의사는 당신이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인지치료는 심리치료의 하나이다. 인지 치료는 현재 대부분의 정신 건강 의학 및 질병에서 가장 효과적인 비약물 치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변화시켜 힘든 감정을 조절하기 때문입니다.

 

우울증 증상

 

명상

 

명상을 통한 마음챙김은 불안이나 강박 장애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마음챙김은 불교 수행의 전통에서 유래한 심리학적 구성적 개념으로 현재를 있는 그대로 수용하는 방식으로 인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마음챙김은 또한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