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휴면계좌 조회

바쁜 일상을 살다보니 계좌를 만들어 놓고 까맣게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행이나 보험사, 우체국, 보험금 등 쓰지 않은 휴면계좌에서 찾아가지 않은 돈이 상당합니다. 이렇게 기억조차 나지 않는 내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는 은행 등의 금융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휴면계좌 및 휴면보험금을 바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이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는 은행 등의 금융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바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게 되면 본인의 휴면계좌를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회가 되지 않는 계좌도 있는데 그런 경우 해당 금융사를 직접 방문해 알아봐야 합니다.

은행, 보험사, 우체국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경우 금융회사에 방문해서 요청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는 보험사나 우체국 보험은 2년, 은행예금은 5년, 우체국 예금은 10년 동안 거래가 없었을 경우 휴면계좌로 인정받게 돼 서비스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조회 가능한 금융기업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으로 조회가 가능한 금융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  방법
조회 방법은 온라인 조회와 방문조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조회는 대표적으로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따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셔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조회 방법]
.휴면계좌 조회하기
.개인을 선택한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 입력 후 조회 가능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는 필수



휴면계좌 조회 시스템으로 조회한 서비스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 조회 방법]
손해보험협회에서도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손해보험, 생명보험, 은행,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휴면계좌를 확인 가능

[기타 조회 방법]
.휴면예금찾아줌 :1000만원 이하의 예금은 창구 방문 없이 환급 가능
.정부24 : 나의 생활정보’ 탭에서도 휴면예금 조회와 지급 신청이 가능
.계좌정보종합관리서비스(페이인포) :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의 계좌 조회부터 자동이체 정리
.전화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조회, 지급 신청 가능

 

조회 후 미환급시 국가소유

 

 

휴면계좌는 보험사나 우체국 보험은 2년, 은행예금은 5년, 우체국 예금은 10년 동안 거래가 없었을 경우 휴면계좌로 인정받게 돼 서비스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 조회후 확인한 휴면계좌를 찾아가지 않을 경우 돈은 국가의 소유가 됩니다.

 

휴면예금 속 남아있는 잔액을 반환 청구할 경우 법적으로 2년 이내 에 해야 합니다.
2년이 경과되면 남은 잔액이 미소금융재단으로 건너가 저소득층 복지로 추진되는 사업에 이용됩니다. 다만 2년이 경과해도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해 예금 반환 요청 시에는 5년 이내에는 잠들어 있는 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