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프리미엄 컴팩트 SUV!! 2020메르세데스-벤츠 GLA 가격과 제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세대 GLA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프리미엄 컴팩트 SUV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기준을 마련한 GLA는 자체 성과를 제시하며 메르세데스-벤츠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하는 출발점이 됐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2세대 GLA가 데뷔하면서 이러한 입장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2020메르세데스-벤츠 GLA

세대교체를 통해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높일 뿐 아니라 엔트리 라인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 끄는 2세대 GLA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개발을 포용하는 2세대 GLA는 어떤 매력을 선사할까요?

 

 

시승 준비를 마친 메르세데스-벤츠 GLA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면서 1세대와 같은 콤팩트한 크로스오버 형태를 선보입니다. 전체 길이 4,440mm, 가로 1,850mm, 높이 1,615mm로 기존 SUV가 아닌 '지상 높이를 높인 해치백'의 감성을 보여줍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날렵한 헤드라이트와 대형 프론트 그릴이 SUV 고유의 감성을 강조한 바디 키트와 조화를 이루어 SUV의 본연의 이미지를 완성해 줍니다. 또한 보닛에 매끄러운 라인이 추가되어 A급 등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이드 뷰는 첫 GLA와 마찬가지로 깔끔하고 우아한 실루엣을 뽐냅니다. 이전보다 간결하고 매끄럽게 광택이 나는 그래픽으로 차체 하부에 넓은 외피 가드로 SUV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드러냅니다.

 

후면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스 A에서 볼 수 있는 깔끔한 곡선 중심의 실루엣이 돋보이며, 첫 번째 GLA에서 더욱 발전된 느낌을 줍니다. 여기서 SUV의 가치는 클래딩 가드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되어 SUV 고유의 감도를 활용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A의 실내 공간은 최신 메르세데스-벤츠 감성과 A급과의 일체감을 드러내며, 이것이 통일성입니다. 또한 AMG의 감성이 담긴 요소들이 더해져 역동성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합니다.

 

GLA 250 4Matic의 실제 실내 공간에는 10.25인치 대형 계기판과 대시보드 중앙까지 확장된 통합 패널이 깔끔한 대시보드 위에 추가되어 균형감을 강조합니다.

 

 

여기에 최신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제안하는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갖춘 스티어링 휠이 추가돼 컴팩트한 모델에도 불구하고 더욱 높은 가치와 사용자 만족도를 제공합니다.

 

 

탑승 공간은 평이한 수준이지만 AMG의 감성을 자아내는 디테일이 더해져 운전자의 운전 자세의 매력은 물론 탑승자의 만족도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또 기존 GLA에 비해 전체 길이는 짧아졌지만, 전체 폭과 높이, 축간 등을 늘려 내부 공간과 적재 공간을 늘렸습니다.

 

 

참고로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은 적재 공간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으며, 40:20:40 비율로 분할하여 완전히 평평하게 접을 수 있는 열 시트가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아 만족도가 높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의 보닛 아래에는 최신 메르세데스-벤츠 기술이 적용된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있습니다. 224마력, 35.7kg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8DCT와 브랜드의 대표적인 AWD 시스템 '4Matic'을 탑재하여 최적의 효율적 주행을 선보입니다.

 

 

실제로 이 구성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6.7초 만에 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5km/L의 복합 효율을 제시하여 "균형" 사양을 갖췄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이 탑재된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위해 문이 열리고 차체가 좌석 위에 올려졌습니다. AMG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이 실내 공간을 가득 채울 뿐 아니라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된 디스플레이 패널이 '자동차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의 형태는 정통 SUV 감성이 아닌 지상고가 높은 '해치백'의 감성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의 좌석에 몸을 맡긴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울 뿐만 아니라, 주행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집니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의 특권인 '가솔린 터보 엔진'의 존재도 상당합니다. 시동이 걸린 후 약간의 존재감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은 충분한 고요함을 제시하며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주행 성능도 좋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구성에서 알 수 있듯이,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은 가속 페달 작동에 따라 부드럽고 가벼운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움직임을 언제든지 실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솔린 터보 엔진의 시원한 동력개발로 실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의 매력으로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이 주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SUV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상황에 따라 트랙션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4Matic의 조합은 주행이 계속되면서 돋보였습니다. 실제 주행 과정에서 차량 출력의 수동 변속 또는 분배에 대해 '주의하지 않아도 된다'는 수준의 주행 가치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차량의 움직임도 일반 SUV보다는 무게중심이 조금 높은 해치백처럼 느껴집니다. 실제로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은 조향과 이러한 턴에 따라 리어 휠의 움직임을 빠르고 가볍게 제시하여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사실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을 가지고 운전하면 할수록 SUV의 정체는 머릿속에서 지워지고, 그저 세련된 해치백'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가득 채우는 것 같았습니다. 이런 특징과 질감은 다른 운전자들이 느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컴팩트한 모델의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 인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화려한 디스플레이 패널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엠BUX의 매력은 물론 미래 감성을 암시하는 요소를 대거 적용해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메르세데스-벤츠 GLA 250 4Matic는 세그먼트 최고의 존재라고 말하기엔 내심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의 매력, 그리고 달리는 과정에서도 충분히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는 점은 분명 외면할 수 없는가치라고 생각했습니다.  2020 벤츠GLA 클래스 판매 가격은 5,910만 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