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현대자동차가 5년 만에 완전히 바뀐 신형 4세대 투싼을 공개했습니다. 휘발유 모델은 2435~3155만원, 디젤 모델은 2626~3346만원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10월에 별도로 출시될 예정입니다(가격 인하와 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차에 따르면 신차는 디자인을 바꿔 최신 에어컨 시스템, 최신 인포테인먼트 사양과 함께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형 파워트레인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총길이 4630mm(기존 대비 +150mm), 축간거리 2755mm(기존 대비 +85mm), 2열 레그룸 1050mm(기존 대비 +80mm)로 중형 SUV급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2열에는 접이식 및 서브사이드 '폴드 &다이브' 시트를 적용해 1열 뒤쪽의 확장된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고강도 경량 차체와 핫 스탬프를 확대해 경량·충돌 안전성을 보장하고, 핸들링, 정숙성, 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기본도 개선했습니다.

 

투싼에 장착되는 첫 번째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은 시스템 최대 출력이 230ps이고 복합 연비는 16.2km/l입니다.

또한 신차는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고출력 180ps, 최대 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5km/l), 스마트 스트림 디젤 2.0 엔진(고출력 186ps, 최대 토크 42.5kgf·m, 복합연비 14.8km/l)의 총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행됩니다.

 

신차 투싼의 외관은 현대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이 더해진 스포티함)에 적용되었습니다. 앞부분은 정교하게 제작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3차원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출발을 켜고 주간 주행등으로 켜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를 장착했습니다.

 

 

측면은 전장이 크게 길어지고 축간거리, 전면 오버행이 짧은 편이며, 매끈한 측면 캐릭터 라인과 풍부한 펜더 볼륨, 각진 휠 아치의 조합으로 입체적인 몸매를 완성하였습니다. 리어 파트는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기법을 사용하며, 후미등을 둘러싸고 있는 검은색 테두리에 히든 라이팅를 적용하여 후미등을 점등할 때 삼각형 모양을 보여줍니다.

 

내부에는 커버가 없는 10.25인치 개방형 클러스터, 대시보드 아래 위치를 낮춘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풀터치 센터 페시아 및 전자식 시프트 버튼(SBW)이 있습니다.센터페시아 양쪽에서 시작하여 슬림한 송풍구로 구성된 대시보드를 통해 리어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실버 장식이 공간이 확장되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외장색은 팬텀 블랙과 화이트 크림을 포함한 6가지 외부 색상이 있으데, 시머링 실버, 타이탄 그레이, 크림슨 레드, 아마존 그레이의 4가지 새로운 색상이 있습니다. 내장색은 검은색, 남색, 갈색, 회색 등 4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다중 충돌 방지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장치, 차량 이탈 방지 보조 장치, 차량 정비 보조 장치, 운전자 경고 및 하이 빔 보조 장치를 모든 트림에 장착했습니다. 또한 후방 추돌 방지 보조 안전 이탈 경고 후방 사이드 모니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추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뒷좌석 승객 알림 등을 추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새로운 에어컨 시스템도 적용되었습니다. 센서로 차량 내 대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미세먼지 농도를 숫자로 표시하고,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공기청정 모드를 가동해 실내 공기를 정화해주는 애프터블로잉 시스템이 있습니다. 액티브 공기청정기, 시스템 버튼은 부드러운 바람을 제공하며 실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아울러 온도 설정 시 하나의 명령어로 공조, 시트, 스티어링 휠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복합 제어 기능, 현대 디지털 키, 현대 카페이, 차량에서 집 안의 조명, 에어컨 등 홈 IoT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 등 고객을 배려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탑재했습니다.

 

이 밖에 목적지 인근 주차 후 실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스마트폰 앱에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최종 목적지 안내

스마트폰에서 목적지 설정을 해 놓으면 교통상황 등을 고려해 출발시간을 미리 알려주는 캘린더 연동

운전자의 운행 패턴 분석을 통해 목적지 설정을 하지 않아도 맞춤 목적지를 추천하는 목적지 자동 추천

대리주차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파악 가능한 발레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다운로드해 설치 가능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the-Air) 등의 편의 사양을 제공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갖춘 신형 투싼은 차세대 SUV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투싼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생활공간을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길 바랍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