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이번에는 벤츠!!, 벤츠 GLE 에 대하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는 1997년 M-클래스에서 시작한 모델로, 2015년 GLE로 새 이름을 얻었습니다. 1997년 출시 후  전 세계적으로 200만 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메르세데스-벤츠 SUV 모델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더 뉴 GLE의 앞모습은 팔각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도금 언더가드 및 보닛으로 보다 강한 이미지를 뽐냄이다. 헤드램프는 84개의 LED로 무장했으며, 교통 상황에 따라 빛을 조절합니다. ‘ㄱ’자 모양의 주간 주행등(DRL)은 좌우 각각 2개씩 들어가 한층 날카롭습니다. 옆 디자인은 두꺼운 C 필러와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라인 등 1세대 M-클래스부터 이어진 전통을 따랐습니다.

더 뉴 GLE 차체 크기는 4,930×2,020×1,770㎜로 길이와 너비가 전보다 각각 100㎜, 85㎜ 큽니다. 또한 휠베이스는 80㎜ 긴 2,995㎜다. 450 4MATIC 기준 공차중량은 2,220㎏, 총중량은 2,970㎏입니다.

               

 

#더뉴GLE 실내는 SUV의 이미지를 지키면서 세단의 럭셔리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특히 중앙 모니터 좌, 우에 자리 잡았던 송풍구는 형제 모델을 따라 모니터 아래에 위치합니다.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는 모두 12.3인치로 한 개의 베젤로 이었고, 또한 앰비언트 라이트는 개인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64개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를 #더뉴GLE 에서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습니다. #MBUX 는 메르세데스-벤츠(MB)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을 합친 이름으로, 사용자 경험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해 나온 시스템입니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춴 MBUX는 “안녕 벤츠?”라고 말하면 MBUX가 켜지며, 음성 인식 기능으로 실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통화, 문자 전송 등 기능을 쓸 수 있으며, 날씨 등 정보를 검색해 운전자에게 알려 줍니다.

개인별 맞춤 설정도 가능한 MBUX로 개인 선호도에 따라 계기판 디자인 및 중앙 디스플레이 화면을 바꿀 수 있으며, 2명 이상의 운전자가 차를 나눠 타는 경우 좌석 위치, 앰비언트 라이팅, 자주 듣는 라디오 주파수 등 원하는 설정을 저장해 각각 자신의 프로필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MBUX 조작은 음성뿐 아니라, 터치스크린, 센터 콘솔 터치 패드, 스티어링 휠 터치 컨트롤 버튼 등 통합 터치-컨트롤 시스템으로 조작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먼저 선보이는 모델은 #GLE450d 4MATIC 가솔린과

#GLE300d 4MATIC 디젤입니다. 두 모델 모두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겸비했습니다.

 

더 뉴 GLE 450 4MATIC은 직렬 6기통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m를 뿜습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전자 제한)며, 0→시속 100㎞ 가속시간은 5.7초다. 복합연비는 8.8㎞/L다. 변속기는 300 d 4MATIC과 같은 9G-TRONIC 9단 자동을 맞물립니다.

 

 

또한 더 뉴 GLE 450d #4MATIC 엔 최고출력 22마력, 최대토크 25.5㎏·m를 뿜는 EQ 부스트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둥지를 틀어 가속 시 보다 강한 힘을 내는데 돕습니다. EQ 부스트의 핵심기술로 꼽는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는 모터와 발전기를 하나의 모듈로 합쳐 전류가 모터와 발전기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한층 효율적으로 전기를 관리하며, 소음과 진동 없이 편안하고 부드러운 출발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뉴 GLE 300d 4MATIC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 OM654를 얹습니다. 직렬 4기통 2.0L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1㎏·m를 뿜으며, 0→시속 100㎞ 가속시간은 7.2초입니다. OM654 엔진은 기존 대비 배기량이 줄었지만 출력은 올랐습니다. 엔진 무게와 피스톤 마찰 손실을 줄였기 때문입니다.

 

더 뉴 GLE 에어매틱 패키지엔 댐핑 조절 시스템(ADS)이 있어 노면 상황,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 감쇄력을 조절합니다. 울퉁불퉁한 노면에선 각 휠을 개별적으로 조절해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고속 주행 혹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선 셀프 레벨링으로 차체 높이를 낮춰 안정적인 핸들링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더 뉴 GLE 300d 4MATIC 과 더 뉴 GLE 45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각 9,030만 원, 1억1,050만 원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더 뉴 GLE는 새 안팎 디자인, 직관적인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로 한층 편한 편의 사양,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갖춘 다재다능한 모델”이라며, "특히 더 뉴 GLE는 활발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