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BMW x4 20d xDrive

 

먼저 제원를 알아봅시다.

 

​#​BMW x4 20d xDrive 제원

 

 

​#가격표

 

                                                     ******20d xDrive******

트림

A/T

M Sport Package

M Sport X

가격

6,860만원

7,160만원

7,210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된 가격입니다.

 

패밀리카로 자주 사용될만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춘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도심은 물론이고 비포장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다목적 기능으로 이용할수 있는 덕에 우리나라에서 SUV의 인기는 끊이지 않고 있죠.

하지만 SUV는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는 외면 당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차체가 세단에 비해 굼뜨고 운전석 위치가 높아 노면의 상태를 제대로 느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BMW는 이러한 SUV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쿠페형 SUVX4를 탄생시켰습니다.

​BMW에서 말하는 x4는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입니다.

 

실내 공간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추었다는 뜻으로 x3와 동력 기관이 같지만 좀 더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량입니다. x3의 형이자 x6의 동생 격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외관을 살펴보면 SUV의 느낌보다는 날렵한 쿠페의 느낌이 훨씬 강합니다. 전면부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대형 공기 흡입구와 운전석 위부터 후면까지 낮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쿠페의 느낌을 주는 요소들입니다.

 

수직으로 높게 끌어올린 프론트 범퍼의 거친 감성을 시작으로 x4 특유의 헤드라이트로 구성된 전면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데요. 여기에 BMW가 자랑하는 m스포츠 패키지가 더해지면 탄탄하면서도 힘찬 감성은 배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x4가 갖고있는 전면 디자인은 무척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BMW차량들과 달리 앞트임 디자인이 적용된 헤드라이트와 과감한 m스포츠 패키지 고유의 범퍼x4만의 독특한 존재감을 보여주기에 충분해보입니다. 다만 최신 BMW와 비교한다면 강한 매력을 이끄는것 까지는 호불호가 좀 갈리겠습니다.

 

x4 디자인의 진가는 측후면같습니다. 꽤나 세련된 실루엣을 자랑하는데, 측면의 루프라인에서 c필러까지 매끈하게 떨어진뒤 트렁크 리드에서 살짝 끌어 올림으로써 쿠페감성을 한층 더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역동적인 실루엣 라인까지 더해 세련미 강조도 잊지 않았고요. 누군가는 다이내믹한 감성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지만 글쎄요. 저는 충분히 느껴지는걸로 봐서 역시나 디자인은 개인마다 다르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후면은 m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범퍼 높이가 suv에 걸맞게 길게 자리 잡았으며 4시리즈를 연상케하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트렁크 게이트 높이를 시각적으로 짧게 다듬어 스포츠 쿠페의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실내는 BMW 특유의 느낌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운전자 중심의 기울어진 센터페시아와 그 안에 올려져있는 각종 컨트롤 패널이 눈에 들어오며 센터페시아 상단에 자리잡은 와이드 디스플레이,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센터터널의 드라이브 모두 셀렉터, 기어 쉬프트 레버, i-Drive까지....

 

 

초기 x4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와이드 디스플레이 내용 정도입니다. 최신식 인포테인먼트 시세틈이 적용되면서 더욱 다양한 기능을 인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열의 공간성은 x33시리즈, 4시리즈가 그랬듯 특유의 긴 휠베이스를 활용해 만족도가 상당한 편입니다. 헤드룸 역시 날렵한 실루엣 대비 넉넉한 느낌이 나며, 다소 단단하게 느껴지는 시트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습니다.

 

 

다만 1열 대비 2열 공간성은 대부분의 쿠페형 SUV들이 그렇듯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동식으로 개폐되는 트렁크는 기본 용량 500L이며, 2열시트는 4:2:4로 폴딩할시 최대 1400L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다만 쿠페 디자인 특성상 트렁크 게이트 높이는 살짝 높은 편입니다.

스포츠 액티브 쿠페 차량으로 디자인과 주행 퍼포먼스를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X42세대 차량으로 출시로 마음 설레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