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딱 좋아요.
단풍구경가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단풍명소 유명한데 알면 알려주세요. 그러면서도 사람 없는 곳이면 좋겠는데 그런 곳은 없겠죠? 이번 주말에 단풍보러 가려구요.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지기 시작해서인지 피부가 살짝씩 뒤집어 지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물 2L 먹기를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화장실만 엄청 많이 다녀오는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오늘은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양도소득세를 낼 때 비과세 보유 기간 2년이라는 것에 따라서 세금을 낼 수도 있고 안낼 수도 있고 또 가산이 되어 더 많이 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보유기간이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여 사전에 잔금을 처리할 때다 등기를 취득할 때 이 날짜를 확실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정확히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관련하여 이 양도소득세 명칭 또한 금융투자소득이라고 정하고 20%의 세금과 주민세 2%가 더해져 총 22%의 세금이 부과되는 것이고 공모주 투자 역시 이 안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수익이 발생했다면 2천만원 이상의 수익에 대해서 세금이 부과되는데 세율이 높기 때문에 아무래도 주식투자로 재테크를 하는 분들에게 결코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양도소득세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는 잔금일을 2년 경과 이후로 잡는 것이 일반세율로 받을 수 있어 세금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고 또 이 시점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면 실수가 발생하여 더 많은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고 또 이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체크를 잘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집값이 올랐을 때 그 시세차익이 8800만원이 초과하고 1억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35%의 세금을 내게 되고 누진공제 금액은 1490만원이고 1억 5천만원 초과 3억원 이하의 경우에는 38%의 비율을 내게 되고 누진공제 금액은 1940만원이며 3억원을 초과하고 5억원 이하의 집일 경우에 세금이 40% 그리고 누진공제 금액은 2540만원이 되고 5억원을 초과했따면 세금은 42% 3540만원 공제를 받습니다.
사실상 주거용으로 사용한 경우이거나 건물의 시설 상태가 세대원이 독립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거나 주거용으로 상시 및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면 해당이 되고 이 때 유의해야할 것은 납세자가 상가주택 또는 오피스텔 등의 주거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상가 건물을 보유한경우입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추가적으로 양도소득세는 어쨌든 발생한 이익에 따른 세금으로 본인이 직접 신고를 해야 하고 신고를 하지 않았으면 가산세가 부과되기때문에 반드시 신고를 해서 세금을 성실하세 납부하는 것이 좋은데 예정신고와 확정신고 이렇게 두 번 진행해야 하고 우편으로도 가능하지만 인터넷 홈텍스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 재산을 증여할 때 은행채무 또는 전세보증금 등의 채무를 포함하여 증여하는 것을 뜻하는 부담부증여를 받고 채무 인수분에 대해 양도소득세를 신고하지 않고 과소신고한 경우에도 잘못 신고하기 쉬운 사례이며 채무액은 증여 재산가액에서 제외가 되는데 증여자의 채무감소분은 유상양도로 보이기 때문에 세금 과세 대상입니다.
이상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