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아우디, 럭셔리 SUV 'Q8' 가격과 제원은?

 

아우디는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신형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을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했습니다.

 

더 뉴 아우디  Q8

 

'더 뉴 아우디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Q 시리즈'가 새롭게 합류한 톱 모델입니다.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과 대형 SUV의 장점인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을 결합해 SUV 시장에 새로운 세그먼트를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뉴 아우디 Q8은 다음 두 줄로 선보입니다. New Audi Q8 45 TDI Quattro PremiumThe New Audi Q8 50 TDI Quattro Premium입니다. 3.0L 디젤 직접 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S라인 외부 패키지, Presence 360, 듀얼 터치 스크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MMI 터치 응답,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안전 및 편의성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추가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더 뉴 아우디 Q8’3.0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50.99.m를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7.1, 최고 속도는 233/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7/(도심연비: 9.8/, 고속도로 연비 12.0/)이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18.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6.3, 최고 속도는 245/h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5/(도심연비: 9.6/, 고속도로 연비 11.7/)입니다.

 

 

 

The New Audi Q8의 외관은 기존의 아우디 SUV와는 다른 스포티한 역동성과 럭셔리함을 자랑하며, 아우디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합니다.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250만원이고,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165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입니다.

 

 

아우디는 올 상반기 국내에 신차 라인업을 선보였지만 SUV 시장이 계속 확대되면서 다양한 부문에 대한 수요가 넘쳐나 브랜드마다 타이트한 라인업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우디도 국내 최초로 Q8을 선보이며 아우디 SUV 군단을 완성했습니다.

 

 

Q8의 외형은 큰 사이즈이지만 쿠페 스타일을 접목해 럭셔리와 스포티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점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전혀 칙칙해 보이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완성된 디자인은 엄지손가락을 들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5005mm, 전고 1995mm, 전폭 1705mm, 휠베이스 2996mm, 3m에 가까운 휠베이스는 여유가 넘치는 넓은 실내공간으로 연결됩니다. SUV의 공간성은 국내 소비자들이 차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내부 이미지 평가의 가장 큰 부분인 센터 페시아와 대시보드 디자인은 단순하고 현대적인 것에 초점을 맞춘 것 같습니다.간단하지 않아 지루함을 느낄 수 있지만 듀얼 스크린으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타는 느낌은 안정적이고 무겁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가속할 수 있다는 사실은 파워 성능과 몸의 밸런스가 좋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가속뿐만 아니라 코너 섹션을 회전할 때 Q8의 실제 값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독일 자동차는 스피드 주행과 코너링에 강한 측면이 있지만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이 제공하는 안정감이 있습니다.

 

 

50TDi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 주행 상황 및 운전자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를 최대 90mm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충격 감쇠 효과가 뛰어나 도로의 콩코-콘벡스를 통과할 때 편안한 승차감이 유지됩니다.

또한 주행 상황 및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도를 섬세하게 조정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하여 안정성과 편안함을 배가시킵니다.

기본 차체 기본 설정이 양호하고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추가되어 부드러운 주행과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정숙성까지 깆췄으니 실제로 탑승하면 소음, 진동, 주행 품질 등에서 디젤차라는 단서는 전혀 포착할 수 없습니다.

 

 

편의장치는 하차 경고 시스템을 비롯해 사이드 어시스트,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프리센스360° 등이 적용됐습니다. 그러나 차선 이탈 방지 및 경고 시스템은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