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지사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요즘, 국민연금, 예상 노령연금수령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모바일 앱은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나·(구) 네이버,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로 본인 확인 진행 후 로그인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에서 쉽게 예상 노령연금 조회 가능!

 

받는 연금액은 나의 국민연금 가입기간, 가입 중 평균 소득액과 전체 가입자의 평균 소득액을 등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상 노령연금액은 앱 실행 및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예상 노령연금을 클릭하시면 연금액과 수령 시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예상 연금액뿐만 아니라 가입내역을 통해 가입개월 수 및 납부금액, 납부하지 않은 금액까지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요.

 

간단한 노후자금 간편진단을 통해 노후준비 시작!

 

내 곁에 국민연금앱에는 노후준비를 위한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노후자금 간편진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 총 5문항을 통해 노후 월 생활비에 필요한 준비·부족 금액 그리고 내가 입력한 금융·부동산 자산을· 기준으로 노후자금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진단이 마무리되면 추가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방법도 알려드리는데요.

 

추가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방법까지 알 수 있어, 더 든든하게 노후준비를 할 수 있겠죠?

 

한눈에 보는 정리!

앱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쉽게 확인 가능한 내 예상 노령연금액!

지금까지 가입기간, 납부금액, 내지 못한 보험료 까지 한눈에!

노후자금 간편진단을 통해 자금 모으는 방법도 얻고 든든한 노후준비 가능!

 

문의: 국민연금공단 콜센터(1355) 또는 국민연금공단 지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