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지난해 자동차 시장에 갖은 추측으로 무성한 소문을 자아냈던 제네시스 GV80.

유출된 사진마다 수많은 댓글이 달리며 초미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GV80는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출시된 중형 SUV입니다.

이 말은 곧 GV80가 국내 판매되고 있는 수입 프리미엄 SUV들과 직접적으로 경쟁해야 함은 물론이고, 프리미엄 SUV 시장이 가장 치열한 미국에서 괄목할만한 실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안정적인 정착을 이뤄내야 함을 의미합니다.

 

제네시스 GV80

우선, 국내에 출시된 GV80의 기본 모델의 시작 가격은 6,580만 원입니다.

6,580만 원인 기본 모델에 외장 컬러와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인테리어, 각종 편의·안전 사양을 추가함에 따라 최대 8,670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GV80에는 디젤 엔진부터 탑재되며, 추후 가솔린 엔진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를 통틀어 GV80에 최초로 탑재된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3,800rpm), 최대토크 60.0(1,500~3,000)kg·m의

강력한 성능을 냅니다.

 

제네시스 GV80, 美 사전계약 2만대 돌파‥현대·기아차 SUV `돌풍

 

   

참고로 국내에 판매되는 직접적인 경쟁 모델인 BMW X5 30d의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65마력과 최대토크 63.2kg·m의 성능이고, 아직 국내에 판매되지 않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GLE 350d의 경우 최고출력 최대토크 272마력, 61.2kg·m의 성능을 냅니다.

 

 

GV80의 시작 가격인 6,580만 원은 디젤 엔진 기준 후륜 구동 모델이며, 사륜구동과 전자식 좌우 구동력 배분 시스템(E-LSD)을 결합하면 추가 금액이 추가됩니다.

 

3열 시트를 갖추고 최대 8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 탓인지 이번 GV80에도 3열 옵션이 제공됩니다.

기본 5인승에 3열 시트가 추가되며 팰리세이드와 달리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외장 컬러는 8가지 메탈릭(유광) 컬러 중 선택할 경우 추가 금액이 없지만, 매트(무광) 컬러로 제공되는 마테호른 화이트, 브런즈웍 그린, 멜버른 그레이 3가지 중 선택하면 금액이

추가됩니다.

 

 

 

휠&타이어는 폭과 편평비 265/55 사이즈의 19인치 휠에 피렐리 타이어, 265/50 사이즈의 20인치 휠에 미쉐린 타이어, 그리고 국산차 최초로 265/40 사이즈의 22인치 휠에 20인치 휠에 미쉐린 타이어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단, 출시 전 유출된 테스트 중인 GV80 22인치 휠에서 보였던 미쉐린 PS4 SUV 써머타이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GV80은 그 어떤 제네시스 모델모다 화려한 다양한 내장 디자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기본 모델은 스탠다드 디자인으로 블랙 모노톤과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2가지 선택지가 제공됩니다.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Ⅰ을 선택하면 블랙/바닐라 이외에도 브라운/바닐라, 블루/듄

베이지 투톤 옵션이 더해지고,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를 각 컬러별 퀼팅 장식이

기본으로 브라운/스모키 그린 옵션까지 더해집니다.

GV80에서 선택 가능한 내장 디자인은 총 11가지입니다.

 

인테리어 옵션은 내장 디자인 옵션을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를 선택했을 때 문양과 질감, 컬러가 각기 다른 올리브 애쉬, 블랙 애쉬, 버취 총 3가지의 ‘오픈 포어 리얼 우드 내장제’가 제공됩니다.

 

GV80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개발된 최첨단 신기술을 포함,

그 어떤 차에서도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이 패키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2열 컴포트 패키지

4가지 사양은 ‘파퓰퍼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제공됩니다. 파퓰퍼 패키지 이외에도 사양을

세분화해 제공해 보다 다양하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7개의 공기 주머니가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제공하는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와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도어를 닫아주는 ‘고스트 도어 클로징’이 한 데 묶여 컨비니언스 패키지로 추가 금액으로 제공 되고, 파퓰러 패키지를 선택하지 않고 2.3인치 3D 클러스터(전방 주시 경고 포함)와 지능형 헤드램프(IFS)를 추가할 수 있는

‘하이테크 패키지’가 편의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최적의 공간을 만들어주는 ‘2열 컴포트 패키지(7인승)’,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이 포함된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220V 파워아울렛이 포함된 ‘아웃도어 패키지’, ‘빌트인 캠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프리미엄 SUV 시장에 최초로 진출하는 제네시스 GV80는 지금껏 볼 수 없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포르쉐와 같은 몇몇 최고급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국내에서 이렇게나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브랜드는 극히 드물니다.

 

가장 큰 호적수가 될 BMW X5는 시작 가격이 1억 20만 원입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6,580만 원부터 최대 8,670만 원까지라는 GV80의 가격표에서는 다양한 선택지를 국내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국산차’라는 기준에 맞춰 치열하게 고민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