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토

교통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1. 알뜰교통카드란 무엇인가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2. 알뜰교통카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알뜰교통카드를 신청하려면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카드사 중 하나를 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했다고 바로 되는 것이 아니라,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같은 공식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후 회원가입을 해서,

회원가입은 카드수령 후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알뜰교통카드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구슬이 서 말이어도 꿰어야 보배가 되는 법. 신청해 놓고 사용하지 않으면 이 좋은 혜택도 아무 소용이 없겠죠?

 

먼저 앱을 켜고, 출발지에서 출발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 후, 대중교통을 이용한 다음 도착지에서 도착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

 

 

여기서 잠깐! 꼭 기억하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 알뜰교통카드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이 되어야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둘째, 회원가입이 가능한 지역이 따로 있으니 본인 거주지가 해당이 되는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셋째, 회원가입은 지역 확인이 되어야 가능하지만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4. 마일리지 적립 방법과 적립액은 어떻게 되나요?

 

 

2천원 미만의 교통요금을 지불시 최대 250원이 적립되며 2천원 이상~3천원 미만의 교통요금 지불시 최대 350, 3천원 이상이라면 최대 450원이 적립됩니다.

 

이때 800m미만은 이동 거리에 비례하여 지급되는 것이고,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두 배로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추가적립 혜택도 있는데요.

오전 630분 이전 대중교통을 이용했다면 50% 추가 적립이 된다고 하니 아침 일찍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꿀 같은 혜택 놓치지 마세요!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alcard.kr/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지금까지 알뜰교통카드 혜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